성남데일리(www.sndaily.net)는 남한산성의 산바람과 기운을 갖고 있는 성남지역을 주축으로 성남의 지역세대를 필두로 성남을 사랑하는 모든분들과 소통하기위해 창간된 인터넷 신문 입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했던 시골모습이 30여전의 이지역의 모습이었지만 성남이라는 이름으로 도시가 형성되고 30여년이 흐른 지금은 전국 기초단체중에서는 첫 손가락을 꼽을 수 있는 대도시로 탈바꾸한것입니다.


상전벽해는 이를 두고 하는 말일 것입니다.


이에 성남데일리는 성남의 전통을 세우고 패러다임을 바꾸고 성남을 고향으로 살고 있는 성남의 지역세대(성남에서 초,중,고를 나온 사람들을 총칭)을 아우르고 그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후손이자 우리의 아들 딸인 자식들의 고향 성남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정립하는데 밀알이 되고자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또한, 성남데일리 신문은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다하며 실시간으로 100만 성남시민과 상호소통하는 신문고로서 전통과 문화 그리고 재개발을 통한 도시모습 재정립이 필요한 성남을 따뜻하고 살고싶은 도시로 만들어가는데 주춧돌을 놓고 싶습니다.


환경의 감시자로서 춘추필법의 자세를 견지하며 항상 그늘진곳과 이름없는곳을 더 챙겨보는 따뜻한 언론 100만 성남 시민의 삶에 관심 갖는 언론으로 성남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언론으로 성남발전의 의제를 설정 할 수 있는 언론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정진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