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민선 7기 일일 명예시장제 시작...'열린 행정'
제1대 명예시장 최만순 성남경기도민회장 위촉...‘지역 소통가’로 활동
기사입력: 2019/03/07 [09:32]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1대 일일 명예시장은 최만순 성남경기도민회장<사진 왼쪽>이 위촉됐다. 성남시 바르게살기협의회장, 분당구 주민자치회장 등 각종 단체 활동을 활발히 해 온 ‘지역 소통가’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3월 7일 민선 7기 ‘일일 명예시장제’ 운영을 시작했다.

 

제1대 일일 명예시장은 최만순 성남경기도민회장이 위촉됐다. 성남시 바르게살기협의회장, 분당구 주민자치회장 등 각종 단체 활동을 활발히 해 온 ‘지역 소통가’다.

 

최만순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이 주는 위촉패를 받았다.

 

명예 시장실이 마련된 2층 접견실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아동 보육, 도시재생 계획 등 관심 분야에 관한 업무 보고도 받았다.

 

▲ 최만순 일일 성남명예시장으로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 성남데일리

 

이어 성남시 환경에너지시설인 상대원동 소각장(생활 쓰레기 하루 600t 소각)을 둘러보고, 성남시청 2층 종합홍보관, 8층 도시정보 통합센터 등을 방문해 종합적인 시정 흐름을 체험했다. 

 

시는 명예시장의 건의사항과 정책 제언을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선 7기 성남시의 일일 명예시장 제도는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해 열린 행정을 펴나가려고 시행된다.

 

앞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복지시설 직원, 주부, 은행원, 회사원 등 모두 20명 시민이 오는 11월 28일까지 격주 목요일에 일일 명예시장으로 활동한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