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성남시 ‘시민참여 1사(社) 1공원(公園) 사업’
주님의 흰돌교회 등 3개 단체에 관리 공원 지정
기사입력: 2019/04/03 [09:32]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4월 1일 오후 2시 성남시청에서 분당신애원-주님의 흰돌교회, 성남녹색소비자연대, 상희공원을 사랑하는 모임 등 3개 단체와 ‘시민참여 1사(社) 1공원(公園)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시와 시민이 하나가 되어 함께 공원을 가꾸어 나가는 시민참여형 공원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추진된다.

 

최근 미세먼지, 폭염 등 이상기후로 인해 도시공원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 3개 단체가 각각 낙생대공원, 능골공원, 상희공원 관리 참여의사를 밝혀 이날 협약 후 ‘시민참여 1사(社) 1공원(公園) 사업’ 지정서를 교부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1사 1공원 사업은 이날 협약 추진으로 총 26개의 기업 및 단체가 성남시 공원 운영 및 관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각 기업이나 단체는 지정된 공원에서 꽃 식재, 잡초 제거, 도색 등 공원시설물 관리, 공원 내 질서유지를 위한 공원이용캠페인, 각종 문화 활동 등에 참여하여 사회 공헌 문화 확산 및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성남시는 기업(단체)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공원 조성 및 유지관리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더 많은 시민들이 직접 공원 관리에 참여하도록 하여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민참여 1사 1공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및 단체 등은 성남시청 공원과 (☎729-4383)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