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성남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받아
기사입력: 2019/04/11 [17:33]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는 오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8만6천092필지의 2019. 1. 1.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하여 주민열람 및 의견청취를 실시한다.

 

이번 열람 대상 토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지난달 13일 결정·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한 토지로 가격에 대한 열람은 구청 홈페이지 또는 토지소재지 관할구청이나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열람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열람기간 동안 산정지가의 적정성여부, 인근토지와의 균형 유지 등을 확인하고 열람한 산정지가에 대하여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5월 7일까지 토지소재지 구청에 서면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하여는 감정평가사가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성남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제출자에게 통지하고 5월31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 한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