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재)성남이로운재단, 강원산불피해에 1억원 전달식 가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나눔 실천
기사입력: 2019/05/08 [16:03]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사진 왼쪽)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 강학봉)은  7일 이로운재단에서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성남데일리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 강학봉)은  7일 이로운재단에서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1억원 지정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 최병주 모금위원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임성환 주임 등이 참석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강원산불피해로 힘들어하고 있는 강원지역지원을 위해 1억원을 지정기부했다. 이 지정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해져 산불피해의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장건 이사장은 “ 만물이 서로 돕듯이 지역의 자원을 모아 지역재단이 합심하여 서로 돕는다면, 지역의 문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서로 돕고 관심 가져 서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 19일 (재)성남이로운재단과 지역재단들은 강원산불피해 지원을 위한 공동모금을 진행하여 기부금 802만원과 구호물품 638만원 상당을 회원재단인 (사)강원살림에 전달한바 있다.

 

지역재단(11개 회원사)들은 강원산불피해지원 공동모금을 계기로 성남지역 외 지역에도 관심을 가지며, 반대로 다른 지역에서도 성남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각자의 역할에서 서로 도움을 주어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지역재단으로,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통해 성남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는 순수 모금기관이며 공익법인이며 주요사업으로는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 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 기부와나눔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