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만들기 최선 다하겠다"
1일 신경천 중원구청장 취임식..."막중한 책임감 중원구 발전에 노력" 각오 밝혀
기사입력: 2019/07/01 [15:21]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추용선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제24대 신경천 구청장.      © 성남데일리


성남시 중원구 신경천 신임 구청장 취임식이 1일 오후 2시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중원구 각 단체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경천 중원구청장은 지난 89년 상대원2동에서 공직을 시작해 구청 행정지원과장 및 시청 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고 이날 중원구청장에 취임하면서 구청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지만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신경천 중원구청장은 구청장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4가지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가지고 구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신경천 성남시 중원구청장이 1일 취임식을 가졌다.      © 성남데일리

 

첫째는 안전하고 살기좋은 중원구를 만들겠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원구 재개발지역을 중심으로 공사현장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미세먼지와 소음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둘째는 중원구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중원구를 만들어 가겠다.

 

발로 뛰는 행정 지역의 문제점을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면서 이를 구정에 반영하고 누구나 체감 할 수 있는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셋째는 중원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

 

경기침체와 재개발,재건축에 따른 주거이전으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과 재래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책을 적극 펼치며 모란오거리를 걷고싶은 거리로 조성해 중원구의 명소로 만드는데 힘을 기울겠다.

 

넷째는 배려와 존중의 나눔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유관기관과 민간의 협력으로 맞춤형복지 안전망을 확보 나가며 나눔의 복지가 실질적으로 실현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경천중원구청장은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이다라는 시정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후배공직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헌심덕분에 성남시가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 했다며 함께 더 노력하고 소통의 시간을 늘려 즐거운 직장 분위기는 물론 구정발전에 기여하자고 각오를 밝혔다.

 

▲ 중원구청 직원의 축하 꽃다발을 받고 있는 신경천 중원구청장.    © 성남데일리

 

 

▲신경천구청장 취임식에서 중원구 여성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 성남데일리

 

 

▲최임식 이후 중원구청 과,동장 들과 함께~!    © 성남데일리

 

 

 

▲신경청 성남시 중원구청장. 취임식후 과,동장들과 상견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