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
경기문화재단, 도민 휴식공간 ‘포켓 라이브러리’ 오픈
1층 로비 도민 휴식공간...공공자원 도민 환원 정책의 일환
기사입력: 2019/09/17 [14:29]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본사 1층 로비가 도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포켓 라이브러리’로 탈바꿈한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공공자원 도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도민들에게 음악을 듣고 책을 읽으며 쉴 수 있는 작은 공간을 제공하고자 ‘포켓 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책방과 휴식을 모티브로 한 ‘포켓 라이브러리’는 단순히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누구나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 로비 내에 포켓이라는 명칭으로 6개의 공간을 구획·디자인하고 각 포켓별로 ‘생각하는 책방’, ‘쉬어가는 책방’, ‘재미있는 책방’ 등의 이름을 붙였다.

 

각 공간은 반투명 커튼과 소파를 놓아 공간을 유의미하게 분리하고, 무드등을 설치하여 밝고 따스한 카페의 느낌을 줌으로써 공공기관이 주는 심리적 진입 장벽을 낮추고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다. 이 공간을 방문하는 사람들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간단한 업무를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재단은 포켓 라이브러리에 문화예술 관련 행사 소식을 게재하고 지속적인 관리 및 활용을 통해 문화예술기관으로서 공유 공간이 지닌 가치를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이영진 경영본부장은 “포켓 라이브러리는 재단이 도민에게 드리는 작은 쉼의 공간으로, 이 곳을 방문하는 도민뿐 아니라 재단 직원, 입주사 직원 모두에게 기다림과 머무름의 장소이자 만남의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