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성남시 금곡동 3개 기관의 지역공동체 구축 협약
금곡동 분당종합사회복지관,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자치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논의 협력 키로
기사입력: 2019/09/27 [18:01]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분당종합사회복지관,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는 9월 26일 지역주민들을 위한 자치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분당종합사회복지관,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는 9월 26일 지역주민들을 위한 자치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백창주)은 그동안 지역주민들로부터 복지기관이면서 복지사업에 무관심하고 복지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었다. 

 

그리고 금곡동주민자치센터는 청사가 노후 되고 비좁아 주민들이 희망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원활히 진행하지 못하였고, 특히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탁구를 운영할 공간이 없어 사설탁구장을 빌려 사용하다 이마저 여의치 않아 잠시 휴강을 한 상태였다.
 
백창주 복지관장이 새롭게 부임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지적에 귀를 기울이고  복지사업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금곡동장과 논의하는 과정에서 탁구장의 필요성을 듣고 곧바로 이사회를 설득하여 10년 동안 비워두었던 체육관을 2,500만원을 들여 깨끗하게 리모델링을 하고 고급탁구대까지 4대를 구입하여 금곡동주민자치센터 탁구강좌를 무상으로 개설하기로 하였다.
 
  금곡동행정복지센터는 분당종합사회복지관이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그동안 미미했던 지역공동체 구축에 동참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 주민의 편익 및 복리증진 등 복지관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을 예상하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