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대형폐기물 자원순환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같다 ...모바일 서비스 앱 빼기’ 개발 및 시범 운영 단계 거쳐 6월초 시행...대형폐기물 재활용률 향상 기대
기사입력: 2020/05/20 [17:21]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가 5월 20일 대형폐기물 모바일 수거 서비스 운영 기업 ㈜같다 와 대형폐기물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빼기’ 앱 도입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가 5월 20일 대형폐기물 모바일 수거 서비스 운영 기업 ㈜같다 와 대형폐기물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빼기’ 앱 도입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같다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 ‘빼기’는 고객들과 재활용업체를 연결하는 중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고객이 휴대전화를 통해 대형폐기물 중고 물품을 등록하면 성남시 재활용업체가 해당 물품 입찰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직 사용할 수 있지만 버려야 했던 대형폐기물 중고물품들을 시민들은 앱을 통해 판매할 수 있고, 시는 대형폐기물 재활용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또한, 노약자, 1인가구는 혼자서 버리기 힘든 장롱, 냉장고, 침대 등 대형폐기물을 내려드림 신청을 통해 배출장소까지 손쉽게 운반이 가능하다.

 

성남시 환경보건국장은 “아직 사용할 수 있지만, 그냥 버려지던 품목들이 ‘중고매입’을 통해 재활용되고, 성남시 전체의 자원 재순환, 재활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빼기’ 서비스는 개발 및 시범 운영 단계를 거쳐 6월초 시행되며, 성남시 폐기물 관련 웹사이트,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같다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 ‘빼기’는 고객들과 재활용업체를 연결하는 중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고객이 휴대전화를 통해 대형폐기물 중고 물품을 등록하면 성남시 재활용업체가 해당 물품 입찰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