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성남시 ‘코로나 시대, 여성의 일과 돌봄’ 온라인 토론회 성료
전문가 분석과 시민들의 이야기로 지역 여성들의 공감 이끌어 내
기사입력: 2020/09/10 [17:49]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는 2020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9월 9일 “코로나시대, 여성의 일과 돌봄을 말하다.”를 주제로 온라인 작은토론회를 개최했다.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개최된 토론회에는 성남시 관‧내외 전문가들과 시민이 참여하여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일자리와 돌봄노동에 관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기조강연을 맡은 임윤옥 한국여성노동자회 자문위원은 “코로나 위기에 더욱 취약한 여성의 고용과 돌봄현실을 분석하고, 성인지적 고용대책 수립으로 새로운 규범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선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여성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기관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겪고있는 지역여성들의 일자리 현실을 이야기하고, 권유경, 이지윤 두 명의 성남시민이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워킹맘들의 고충을 이야기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특히, 온라인 작은토론회를 통해 성남시 여성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폭넓은 소통이 가능했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녹화 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는 ‘여성폭력’에 관한 주제로 오는 11월에 두 번째 작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