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회
‘KETI~피앤피인베스트먼트' 시스템반도체 유망기업 성장지원 협력
4차 산업혁명 견인할 기술기반 스타트업 발굴·육성...7일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10/07 [16:45]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추용선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ETI 김영삼 원장(左)과 ㈜피앤피인베스트먼트 김남정 대표이사(右)가 10월 7일 경기도 분당 KETI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성남데일리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원장: 김영삼)이 ㈜피앤피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김남정)와 시스템반도체 및 응용분야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7일 체결했다.

 

  시스템반도체는 데이터의 연산·제어·변환·가공 등을 수행하는 반도체로 자율車, 바이오‧의료기기, 사물인터넷, AI‧로봇 등에 사용되어 정보처리를 담당한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스템반도체 핵심‧응용기술 기반의 성장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목표로 ▲ 핵심기술 보유 기업 발굴, ▲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 사업화 지원, ▲ 유망 신기술 및 시장에 대한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KETI는 4차산업 ICT융합 분야에 특화된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 등 100여개 창업보육‧입주기업과 협력 중이며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금융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피앤피인베스트먼트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출자한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 운용사' 로서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책 및 산업트렌드 변화에 부합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왔다.

 

 이 날 행사는 MOU와 더불어, KETI 창업보육 기업에 대한 투자협약과 기술‧시장동향에 관한 정보교류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KETI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보육 중인 ㈜테라온(나노 신소재), ㈜리가스텍(차세대 반도체)의 딜소싱*을 통해 전문 투자기관과 연계함으로써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였고,   ㈜피앤피인베스트먼트는 투자와 더불어 기업 성장을 위한 경영자문 및 사업확장을 위한 판로 확보 등을 지원해갈 예정이다. 

 

* 딜소싱? = 유망 혁신기업 등 좋은 투자처를 발굴, 추천하는 행위

 

 KETI 김영삼 원장은 “이번 업무협력은 혁신기업에 대한 기술협력과 투자연계가 동시에 이루어져 R&D와 창업보육, 민간투자를 연계하는 선행 사례를 보여주었다.”며 우수기업에 대한 입체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