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
성남시장애인체육회, 한마음복지관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전달
한마음복지관 보치아, 탁구종목 활성화 위해 활용 할 계획..."장애인들 건강과 체육 복지 활성화 최선" 밝혀
기사입력: 2020/11/24 [17:21]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추용선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은수미)는 지난 23일 오후 2시 성남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에 전달했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은수미)는 지난 23일 오후 2시 성남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에 전달했다.

 

범용 스포츠 휠체어는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으로 지원되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으로  전국 장애인 체육시설 68개소 스포츠 휠체어 170대를 보급하는데,성남시장애인체육회에는 2대가 배정되었다.


2019년도에도 사업에 참여하여 2대를 배정받아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활용하고 있다.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한마음복지관에 2대의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전달하였으며, 복지관에서는 보치아, 탁구종목 활성화를 위하여 활용 할 계획이다.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가격이 비싸 쉽게 구매할 수 없는 필요한 장비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포츠 휠체어를 활용하여 장애인들의 건강과 체육 복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성남시에 유치 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하나 되는 성남 함께하는 도민이 되길 바라면서 대회 유치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