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오늘을 여는 주인공, 청소년 입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제6대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모집
기사입력: 2021/04/02 [10:12]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성남데일리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제6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청소년 의원을 모집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조례(제2812호)에 의거,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교육, 인권, 환경, 행복 등 청소년 분야의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성남시의 청소년 정책기구이다.

 

행복의회에서 제안된 안건은 정책에 반영되어 성남시 조례로 제정되기도 하며(성남시조례-제3212호·제3007호), 청소년이 생활하는 환경 제반도 개선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14세부터 18세의 성남시 거주 혹은 재학 중인 청소년이며, 4월 1일부터 4월 23일까지 1차 서류를 접수받는다.

 

제6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모집 및 선출, 주요 활동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활동 중인 제5대 행복의회는 지난해 청소년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된 지역구별 청소년 의원들이 임기 동안 TFT팀, 위원회 구성과 함께 상임위원회별 의제 도출, 연구, 심의 및 정책 제안 등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5월 본회의를 앞두고 있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