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
성남시립국악단 신임 진성수 지휘자 위촉
“성남시민에게 꿈과 행복을 드릴 수 있는 공연으로 보답하겠다” 밝혀
기사입력: 2021/04/02 [10:21]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는 시립국악단을 이끌어갈 신임 지휘자로 진성수 상임지휘자를 1일 위촉하였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는 시립국악단을 이끌어갈 신임 지휘자로 진성수 상임지휘자를 1일 위촉하였다.

 

시는 2019년 12월  김만석 전 지휘자가 계약만료로 떠난 후 객원 지휘 체제로 운영 하여, 진성수 지휘자를 시립국악단 신임 지휘자로 최종 결정했다.

 

진성수 지휘자는 중앙대학교 한국음악과를 졸업, 미국 American Conservatory of Music 지휘 석사 학위를 수여, 서울시 국악관현악단 악장 겸 지휘자를 역임 하였으며, 임기는 2년이다.

 

진성수 지휘자는 “단원들과 협력해 성남시립국악단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모범이 되고 앞서가는 국악단으로서 명성을 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남시민에게 꿈과 행복을 드릴 수 있는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05년 9월 남‧여 혼성으로 창단한 성남시립국악단은 66명의 음악인들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기획연주, 국악 창작뮤지컬,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개최등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며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